공지사항
[상시]원격전용수업, 블랜디드수업에서 출석 체크 확인 안내
"이러닝콘텐츠" 및 "VOD" 학습활동을 모바일 앱(코스모스)를 통해서 시청 시 진도 및 출석체크가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원격전용 수업과 블랜디드 수업에서 동영상 시청 후 출석 체크가 안되는 경우를 안내합니다.
* 원격수업 권장 접속 환경 : 유선랜이 연결된 PC 및 노트북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
* 이외 원격수업 접속 환경 : 무선 인터넷을 사용한 노트북 / 모바일앱(코스모스)를 이용한 비대면 수업
- 단, 무선 인터넷(Wi-Fi, 데이터 등)에서 동영상 시청 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접속장애 등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 혹은 유선랜 연결을 통한 네트워크를 접속하여 사용하여 주시길 권장드립니다.
모바일 웹(크롬, 삼성브라우저 등) 및 앱(코스모스) 사용자가 진도 출석 체크가 안되는 경우
* 아이패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져(사파리,크롬,삼성브라우져 등등)로 학습하는 경우
* 모바일웹(코스모스)이 아니더라도, 출석 인정 요구시간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빠른 재생 등)
* 코스모스앱에서 일부 동영상의 재생이 안되는 경우(PC 또는 노트북 사용 권장)
* 모바일앱(코스모스) 동영상 시청 후 즉시 확인한 경우
- 모바일 접속 환경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도 있으며, 접속장애 등 발생될 수 있으니 원활한 환경에서 이용하여 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즉, mobile기기로 모바일 앱(코스모스)를 사용한 동영상 시청은 가능하나
모바일 웹(브라우져)으로 시청한 것은 정상적으로 출석 진도 체크가 되지 않으니
모바일 앱(코스모스) 혹은 PC 환경에서 시청을 권장드립니다.
PC 및 노트북 / 모바일 사용자가 진도 출석 체크가 안되는 경우
* 1배속 이상의 속도로 시청하는 경우
* 동영상 시청 중 다른 행동(메신저, 인터넷 검색 등) 진행하고 있는 경우
* PC와 스마트폰 앱(웹)으로 동시 접속한 경우
* 네트워크 환경 및 기타 사용환경(대기모드, 절전 등)이 불안정할 경우
실시간 화상 수업(ZOOM)에서 출석이 안되는 경우
* 실시간 수업(ZOOM) 시 이름 표기(학과 성명)가 잘못되어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 정상적인 경로로 접속하지 않을 경우
이외 사용자의 접속 환경에 따라 출석(진도) 체크가 안될 수 있으므로,
접속하시는 사용 환경을 체크하여 주시길 권장드리며, 동영상 시청 후, 이용자가 반드시 정상적으로 체크되는지 바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