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원격전용수업, 블랜디드수업에서 출석 체크 확인 안내

Writer : Chang Youngjin
Wrote on : 2022-02-17 14:12
Hit : 1035

원격전용 수업과 원격수업 병행(블랜디드) 수업에서 동영상 시청 후 출석 체크가 안되는 경우를 안내합니다.

* 원격수업 권장 접속 환경 :  유선랜이 연결된  PC 및 노트북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


모바일 웹(코스모스)  사용자가 진도 출석 체크가 안되는 경우

 * 아이패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져(사파리,크롬,삼성브라우져 등등)로 학습하는 경우
 * 모바일웹(코스모스 앱)이 아니더라도, 출석 인정 요구시간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빠른 재생 등)
 * 코스모스앱에서 일부 동영상의 재생이 안되는 경우(PC 또는 노트북 사용 권장)

즉, mobile기기로 모바일 웹(브라우져)으로 시청한 것은 출석 진도 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PC 및 노트북 사용자가 진도 출석 체크가 안되는 경우

 * 1배속 이상의 속도로 시청하는 경우


실시간 화상 수업(ZOOM)에서 출석이 안되는 경우

 * 실시간 수업(ZOOM) 시 이름 표기(학과 성명)가 잘못되어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 환경에 따라 출석 체크가 안될 수 있으므로,

수업 후, 이용자가 반드시 정상적으로 체크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